농심의 굵은 면발 짜장 라면인 '짜왕'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농심은 신제품 짜왕의 5월 한 달 판매액(내부 출고매출 기준)이 100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신라면 봉지면(255억원)에 이어 농심 내부 매출 기준으로 2위다.

농심에 따르면 짜왕은 특유의 굵은 면발과 진한 간짜장 소스로 대형마트·편의점·슈퍼마켓 등 판매 채널을 가리지 않고 인기를 누리고 있다.

농심은 경기 안성과 부산공장은 물론 신라면을 생산하는 경북 구미공장의 초고속 라인을 동원해 짜왕을 24시간 생산하고 있다.

그러나 일부 소매점에서는 원하는 물량을 공급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유통채널별 짜왕 판매를 분석해보면 소매점에 제품을 공급하는 특약점 판매 비중이 높다"며 "가족 단위 구매뿐만 아니라 1인 가구나 청소년 등 다양한 계층의 소비자가 짜왕을 찾고 있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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