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이종수 기자]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중남미 신흥시장에서 전동지게차를 대량 수주했다고 19일 밝혔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베네수엘라 최대 식품기업인 폴라그룹으로부터 전동지게차 230대를 수주했다고 말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2톤급 전동지게차 178대와 3·4.5톤급 전동지게차 52대 등 총 230대를 내년 1월까지 현지에 공급하고, 폴라그룹이 발주할 후속 입찰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에 따르면 이번 계약은 100억원 이상의 대형 프로젝트로, HD현대사이트솔루션이 중남미에서 체결한 전동지게차 공급 계약 중 역대 최대 규모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고객사의 노후화된 디젤 지게차 교체 시점을 파악해 작업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을 제안하고, 현지 서비스 역량을 앞세워 이번 수주를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고객 니즈에 맞춰 전 제품에 기존 납산 배터리 대비 수명은 약 2.5배 길고, 충전 속도는 약 3배 빠른 고성능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했다.

운행 상태, 배터리 잔량, 정비 이력을 온라인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장비 관리 시스템(Hi-Mate)도 탑재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의 중남미 지역 산업차량 판매는 올해 1200대 수준으로 2020년 570대에서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