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2015 삼성 셰프컬렉션 미디어데이’를 열고 냉장고·인덕션 전기레인지·전기오븐·식기세척기 등 ‘셰프컬렉션 빌트인(Built-In)’ 제품을 선보였다.

윤부근 삼성전자 CE(생활가전) 사장은 이날 "셰프컬렉션 풀라인업을 바탕으로 2015년을 국내 빌트인가전 산업 확대 원년으로 삼아 2018년까지 국내 빌트인가전 시장을 2배 이상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 셰프컬렉션 빌트인 제품군=삼성전자 제공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기존 주력 매출 라인인 B2B(Business to Business)뿐만 아니라 B2C(Business to Consumer)까지 그 범위를 넓히기로 했다.

윤 사장은 "최근 분양시장 활성화와 재건축 시장 등에 힘입어 빌트인가전 산업의 비약적인 성장이 예상된다"며 "국내 프리미엄 빌트인 시장을 리드하며 새로운 장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현재 국내 빌트인가전 시장은 약 4500억원 규모로, 3년 내에 1조원 규모의 시장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이 가운데 삼성전자의 점유율 목표 비중은 60% 수준으로 제시했다.

박종갑 전무는 “재건축 시장 활성화 등으로 기존 빌트인 제품들의 주력 매출 라인인 B2B 시장이 커지고 있다”며 “기존 B2B 시장이 염가 제품이 중심이었다면, 추후 B2B 시장은 셰프컬렉션 등 프리미엄 고가 제품이 영향력을 더욱 발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제품 셰프컬렉션 빌트인은 ▲‘미세정온’ 기술과 슬림한 디자인을 적용한 상냉장 하냉동 2도어 냉장고 ▲‘버츄얼 플레임’을 통해 안전하고 편리한 조리를 돕는 인덕션 전기레인지 ▲‘고메 베이퍼’ 기술로 음식의 맛과 식감을 살려주는 전기오븐 ▲‘워터월’ 세척방식을 채용한 식기세척기 등으로 구성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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