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는 22일 사각용기 라면 '도시락'의 해외 판매량이 출시 29년 만에 40억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국내 도시락 누적판매(5억5000개)의 7배에 해당하는 수치다. 판매액은 14억3000만 달러(약 1조5597억원)에 달한다.

▲ 사각용기 라면 '도시락'이 진열된 러시아 매장=팔도 제공

팔도의 '도시락'은 1991년 해외 수출을 시작했다. 현재는 러시아·미국·캐나다·호주·몽골·우즈베키스탄 등 3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특히 도시락은 러시아 용기면 시장에서 6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도시락은 러시아 국가 상업협회가 주관하는 '제 16회 올해의 제품상'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 상은 러시아 전역 60개 도시에서 설문조사를 진행해 가장 인기 있는 제품에 주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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