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20일 ‘2015상하이모터쇼’에서 중국형 티볼리(현지명:티볼란)를 선보이며 소형 스포츠유틸리티(SUV) 시장 공략에 나섰다.
쌍용차는 이날 중국 ‘상하이 국가컨벤션센터’에서 개막한 ‘2015상하이모터쇼’에서 티볼리를 공개하며 급성장하는 현지 소형 SUV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티볼리는 6월부터 중국 전역에서 판매된다.
중국에는 국내에 판매중인 1600㏄ 가솔린 차량을 출시한 뒤 향후 높은 효율성을 갖춘 디젤차량과 고성능 4륜구동차량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쌍용차는 중국 SUV시장 공략을 위해 2013년 코란도 C와 렉스턴 W를 내놓은 데 이어 2014년 액티언, 올해에는 티볼리를 출시해 중국현지에서 SUV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중국 SUV시장에서 점유율을 2013년 13%에 이어 지난해에는 19%까지 높여온 쌍용차는 티볼리 출시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쌍용차는 올해 중국시장 판매 목표를 티볼리 5000대를 포함해 총 판매 대수를 지난해보다 20% 이상 증가한 1만5000대로 목표를 정했다.
쌍용차는 상하이모터쇼에서 810㎡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했다.
체어맨 W, 렉스턴 W, 코란도 C, 액티언, 코란도 투리스모 등 양산차와 콘셉트카 티볼리 EVR를 비롯한 총 7개 모델에 9대의 차량을 전시했다.
이종수 기자
jslee6679@econo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