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서울 종로구 마로니에공원 좋은공연안내센터에서 한국소극장협회와 공연문화 ICT(정보통신기술) 기반 마련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네이버는 소극장 및 소극장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공연예술인의 공연 마케팅 환경 개선을 위해 대학로 소극장들의 모바일 사이트와 관련 솔루션을 제작 지원할 계획이다.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마케팅 교육도 제공한다.
아울러 해당 사이트들이 간단한 절차만으로 네이버 검색 및 지도, 지역 정보에 노출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상헌 네이버 대표는 “점점 더 많은 사용자들이 모바일을 통해서 정보를 찾고 있지만, 영세한 규모의 사업자나 기관에서 직접 모바일 플랫폼을 갖추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소극장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모바일 플랫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정대경 한국소극장협회 이사장은 “이번 상생협력으로 인해 대학로 소극장 공연 홍보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많은 관객들이 쉽게 대학로를 찾고 공연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협회와 네이버간의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조희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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