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는 올해 전략 제품인 SUHD TV의 3월 한달 간 국내 판매량이 1200대에 이르렀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월 출시된 SUHD TV는 삼성만의 독자적인 나노 크리스탈 기술을 통해 나노 크기의 입자가 순도 높은 색을 보여줘 기존 TV에 비해 64배 세밀한 자연의 색상을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리마스터링 엔진으로 영상의 밝기와 색감을 더욱 풍부하게 보여준다.
삼성전자 측은 SUHD TV의 국내 출시 이후 매주 평균 30%이상 판매 신장을 나타내고 있을 정도로 성장 추이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SUHD TV의 전체 누적 판매 역시 지난해 출시된 커브드 UHD TV의 동기간 판매량과 비교해봤을 때 30%이상 판매량이 높다.
이 제품은 2015년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15’에서 ‘최고 혁신상’을 비롯해 세계 유명 테크 매거진이 수여하는 홈 엔터테인먼트 분야 어워드를 36개나 받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SUPER TV의 진가를 알아본 고객들이 많아지고 입소문을 타면서 SUHD TV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SUHD TV의 가치를 느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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