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무선 청소기 풀 라인업을 완성하고 글로벌 청소기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오는 5월 프랑스와 호주를 시작으로 독일, 스페인, 중국 등 전 세계 16개국에 코드제로 청소기 모델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올해 새롭게 선보인 코드제로 풀라인업으로 140억 달러(약 15조2992억원)에 달하는 글로벌 청소기 시장에 도전한다.
해외 출시 모델은 프리미엄 무선 진공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과 지난해 공개된 코드제로 핸디스틱, 로보킹 신모델 등이다.
LG 코드제로는 '유선청소기의 흡입력에 뒤지지 않으면서도 오래 쓸 수 있는' 무선청소기를 만들기 위해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LG화학의 배터리 기술을 적용했다.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세계 1위인 LG전자 세탁기의 다이렉트 드라이브(DD) 모터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일반 모터보다 30% 적은 전력으로도 유선 청소기 수준인 200W의 흡입력을 갖췄다. 일반 모터에 비해 수명은 3배 이상 길지만 크기는 20% 이상 작다.
LG전자는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코드제로 청소기의 최고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연구, 개발, 생산에 이르는 전 과정을 국내에서 진행하고 있다.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BLDC(Brushless Direct Current) 모터로 일반 모터보다 30% 가량 적은 전력만으로도 유선 청소기 수준인 200W의 흡입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수명도 일반 모터보다 3배 이상 길고 크기도 20% 이상 작다.
LG화학의 배터리는 500회 충·방전 후에도 초기 대비 80% 이상의 성능을 유지한다.
특히 코드제로 싸이킹은 최대 전압 80V의 LG화학 리튬 이온 배터리 파워팩을 내장해 4시간 충전만으로 일반 모드에서 최대 40분, 강(强) 모드에서 최대 17분 동안 청소가 가능하다.
LG전자는 현지 주요 매장에 코드제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부각하는 차별화된 전시존을 구성하고 각종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LG전자 신석홍 상무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강력한 배터리 기술력을 바탕으로 코드제로는 그동안 청소기 전문업체가 보여주지 못한 차별화된 모습을 갖췄다"며 "현재 시장점유율 1위인 다이슨 이상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정받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