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은 남대문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지원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신세계에 따르면 우선 남대문시장 옆 메사빌딩 10층에 있는 530석 규모의 팝콘홀을 한류공연장으로 조성하고 다양한 문화ㆍ예술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외국인 관광객 정책과 연계해 외국인 관광객의 필수 코스로 만든다는 전략이다.

신세계와 중구는 이와 관련, 한국뮤지컬협회와 함께 '남대문 시장 문화활성화 및 뮤지컬 산업발전 업무협약'을 맺었다.

중구는 명동∼신세계백화점∼남대문시장∼숭례문∼메사 한류공연장∼한국은행 화폐박물관∼남산으로 이어지는 관광 올레길을 개발할 계획이다.

중소기업청은 남대문시장 등 글로벌 명품시장의 홍보 동영상을 만들어 해외에 내보내기로 했다.

남대문시장상인회는 숨은 명품과 명물, 명인 등을 발굴하는 한편 외국인 관광객 편의시설을 확대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이와 함께 남대문시장에 3년간 육성기금 15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 기금은 관광안내·편의시설 개선, 외국인 유치 홍보·마케팅에 사용된다.

앞서 중기청과 서울시·중구는 남대문시장에 각 25억원씩 총 50억원을 지원하겠다고 발표했다.

신세계백화점이 기금 지원에 동참함에 따라 남대문시장이 향후 3년간 받는 민관 지원금은 65억원이 됐다.

이날 오후 메사빌딩에서는 김재용 남대문시장상인회장, 한정화 중기청장, 박원순 서울시장, 최창식 중구청장, 장재영 신세계백화점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남대문시장을 글로벌 명품시장으로 육성하기 위한 협약식이 열릴 예정이다.

중기청, 서울시, 중구, 남대문시장상인회, 신세계백화점은 이를 위한 민관협력 사업단을 발족하기로 했다.

이번 사업이 성공리에 추진되면 남대문시장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은 현재 연간 360만명 수준에서 명동에 버금가는 연간 700만명으로 배 가까이 늘어날 수 있다고 신세계는 전망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