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애경산업이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실시한 ‘2025년 ESG 평가’에서 5년 연속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애경산업은 ESG 평가 부문인 환경(E) 부문에서 A, 사회(S) 부문에서 A+, 지배구조(G) 부문에서 A를 평가받아 지난 2021년부터 5년 연속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
애경산업은 환경친화적 제품 출시, 화학물질 저감을 위한 기술 개발 등 자원의 선순환을 위한 다양한 녹색가치 창출 활동과 더불어 글로벌 기후변화 및 환경오염 대응에 대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ESG 평가의 환경 부문에서는 이사회 차원의 환경경영 강화와 체계적인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한 환경 리스크 관리에 대한 노력 등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이 외에도 국내 대표 ESG 평가 기관인 서스틴베스트의 ‘2025 하반기 ESG 평가’ 에서도 최고 등급인 ‘AA’를 획득한데 이어 서스틴베스트가 선정한 2025 하반기 ‘ESG Best Companies 100’에도 이름을 올리며 지속가능경영 체계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애경산업은 앞으로도 환경 책임 강화, 사회적 가치 창출,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 등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을 최우선으로 삼아 ESG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최아람 기자
e5@econo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