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이종수 기자] 산업통상부와 KOTRA(코트라)는 지난 6일부터 3일간 미국 뉴저지 아메리칸드림몰에서 '2025 뉴욕 한류박람회(KBEE 2025 NEW YORK)'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코트라에 따르면 뉴욕 한류박람회에는 국내외 335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3일 동안 약 2만여명의 참관객이 방문했다.

K-뷰티·푸드·패션 등 프리미엄 소비재 전문 100여개로 구성된 한국 기업들은 북미·중남미 바이어 235개사와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산업부는 이번 한류박람회를 전략적으로 활용해 K-푸드·K-뷰티·K-굿즈 등 다양한 소비재와 콘텐츠 기업의 현지 진출을 뒷받침했다.

산업부 관계자는 "북미에서 추진한 K-컬처 연계 수출 전략이 중소기업의 현지 진출 기반을 넓히는데 의미가 있다"며 "이번 뉴욕 한류박람회와 함께 12월에 있을 말레이시아 한류박람회 등을 통해 수출 시장 다변화를 추진하고, K-소비재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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