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은 국내에 이어 중국에서도 국내 화학기업으로는 최초로 고객 지원 전담조직인 테크센터를 설립하고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15일 밝혔다.

이와 관련 LG화학은 14일 중국 광둥성(廣東省) 광저우시(廣州市)의 '화남(華南) 테크센터(Tech Center·사진)’에서 고객 초청행사를 개최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 날 행사에는 정해관 주 광저우 부총영사, 천지엔롱(陳建榮) 광저우시 경제개발구 비서장,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약 100억원을 투자해 설립한 화남 테크센터는 지상 2층 (지하 1층), 연면적 4천㎡(1천2백평)규모로, 고객 지원을 위한 첨단 분석 및 가공 설비에만 약 30억원이 투입됐다.

특히 현지 채용 인원을 포함한 소속 연구인력이 40여명에 달하는 등 웬만한 중견기업 연구소 이상의 설비와 전문인력을 갖추고 있다.

석유화학기업이 해외 현지에 제품을 직접 생산하는 생산법인이 아닌 고객지원 조직을 별도로 설립하고 대규모 투자와 인원을 투입하는 것은 업계에서는 매우 이례적이다.

LG화학은 이미 지난 1995년 국내 석유화학기업 최초이자 유일하게 대전에 테크센터를 설립해 운영해오고 있으며, 이번에 국내에 이어 IT, 가전, 자동차부품 산업을 중점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중국 광동성에도 화남 테크센터를 개설했다.

박진수 부회장은 “이번 화남 테크센터 설립으로 중국 현지 고객사들이 안고 있는 기술적 문제를 더욱 정확하게 진단하고 신속하게 해결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화남 테크센터는 중국 현지에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고객사에게 한 발 앞선 첨단 기술서비스와 진정한 가치를 제공하고 중국 시장을 선도하는 첨병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LG화학은 1995년 국내 화학업계 최초로 중국 천진에 PVC 생산 법인을 설립한 이래 현재까지 중국지주회사 포함, 총 13개의 중국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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