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이 골프카트용 배터리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이와 관련, LG화학은 국내 업계 최초로 내년까지 일본 야마하 모토사 골프카트에 리튬이온배터리를 공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LG화학 배터리가 탑재되는 골프카트는 야마하사에서 최초로 출시하는 리튬이온배터리 전용 모델이다.

LG화학이 공급하는 배터리는 5.5kWh, 74Ah 용량의 파우치 형태로 기존 납축전지 대비 크기와 무게는 반으로 줄었지만, 수명은 두 배 이상 증가한 것이 특징이다.

이로 인해, 2년에 한 번씩 유지보수를 필요로 하는 기존의 납축전지와 달리 별도의 비용 없이 총 5년간 보증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충전 시간은 40% 단축되어 1회 충전에는 약 6시간이 소요되며, 완충 시 36홀을 연속 주행할 수 있다.

야마하사는 1955년 설립된 엔진 및 전동모터 전문 기업으로, 본사는 일본 시즈오카현에 위치하고 있으며, 글로벌 최대 골프카트 업체 중 한 곳이다.

LG화학은 2013년부터 리튬이온전용 골프카트 배터리 공급 관련 폭넓은 기술 협력을 진행해 왔으며, 주요 배터리 업체들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 단독 배터리 공급업체로 선정됐다.

현재 전 세계 전동 골프카트 시장 규모는 약 150만대 수준으로 다수의 글로벌 업체들이 기존 납축전지를 리튬이온배터리로 지속적으로 교체해 나가는 추세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