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대표 김창규)는 2015년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 2015,G-Mark) 에서 본상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는 일본 산업디자인진흥회(JIDPO)가 주최하는 일본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올해로 58주년을 맞아 전통과 공신력을 자랑한다.

이 상은 제품의 디자인, 사용성, 혁신성 등을 종합평가하며, 수상작에는 ‘G-Mark’가 부여된다.

심사 영역은 제품, 공간, 미디어, 시스템, 솔루션의 5가지 카테고리로 나눠지는데, 금호타이어의 제품은 29일 운송장비 및 산업시설 분야에서 수상했다.

지난해 본상 수상에 이어 올해 금호타이어는 기술 집약 제품인 실란트(Sealant) 타이어와 K-Silent 타이어(공명음 저감 타이어), 겨울용 타이어인 윈터크래프트(Wintercraft) Wi61 3개 제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실란트 타이어’는 금호타이어가 지난해 1월 국내 업계 최초로 출시해 화제 된 제품이다.

이물질이 타이어 바닥면인 트레드를 관통했을 때 타이어 자체적으로 손상 부위를 봉합해 공기 누출 없이 정상적으로 주행이 가능한 자가봉합(self-sealing) 타이어이다.

해당 제품은 올해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받고 있다.

‘K-Silent 타이어’는 타이어에 부착하는 흡음재 형상 및 재질을 최적화한 ‘K-Silent system’이라는 자체 기술을 적용하여 타이어의 공명 소음을 한층 더 줄인 저소음 타이어이다. 일반성능(Ride&Handling, 주행감) 및 라벨링 성능(Rolling Resistance/Wet Grip, 회전저항 및 젖은 노면 제동력) 등 품질과 내구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공명 소음만 감소시켜 안락하고 편안한 주행이 가능하다.

겨울용 타이어 ‘윈터크래프트 Wi61’은 겨울철 미끄러운 노면 위에서도 최상의 드라이빙을 즐길 수있는 제품으로 눈과 빙판도로에서의 그립(grip)력을 향상시켜 트렉션(traction) 성능과 주행성능을 극대화시켰다.

이 제품은 기능성을 비롯하여 타이어 측면인 사이드월에 빙산과 눈송이를 모티브로 계절감을 살리고 특수 음영효과인 섀도우 널링(Shadow Knurling)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며 디자인 측면의 가치를 향상시켰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