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아시아나그룹(회장 박삼구)은 30일 저녁 6시 15분 서울 광화문 금호아시아나 사옥 1층 로비에서 문화가 있는 날 ‘아름다운 로비음악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9월의 아름다운 로비음악회는 2015 금호아트홀 상주음악가 바이올리니스트 조진주, 바이올리니스트 구교현, 비올리스트 홍진선, 첼리스트 조예린으로 구성된 현악사중주팀 ‘클래시컬 레볼루션’이 무대에 올라 약 한 시간 동안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공연에서는 엘가의 사랑의 인사, ‘반짝 반짝 작은 별’로 친숙한 모차르트의 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무지크를 포함한 클래식 작품과 더불어 영화 펄프픽션, 여인의 향기 등의 OST 작품을 다수 선보일 계획이다.

아름다운 로비음악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국민들이 보다 쉽게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을 ‘문화가 있는 날’로 지정하는 사업에 금호아시아나그룹이 동참하면서 마련됐다.

지난해부터 16차례 열렸던 아름다운 로비음악회에는 금호아시아나 임직원 외에도 퇴근길의 주변 직장인들, 시민들이 몰리면서 성황을 이루었다.

광주 유·스퀘어에서도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야외광장에서 30일(수) 저녁 6시부터 12명의 연주자로 구성된 전통음악팀 '한소리전통예술단'을 초청해 서편제 OST <천년학>, 북한 음악인 김용실의 <출강>, 춘향가 중 <사랑가>를 비롯해 총 6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금호미술관 역시 ‘문화가 있는 날’에 적극 동참해 매달 마지막 수요일 입장료 할인과 전문 해설사를 통해 전시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제공하는 도슨트 투어, 선착순 입장객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현대미술 감상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 금호아시아나는 도서산간지역 등 문화소외지역 학교를 찾아가 음악회를 펼치는 ‘찾아가는 사랑의 금호아트홀’,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원데이 비전’ 등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