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박윤택)는 글로벌 포토SNS 싸이메라의 iOS버전에 유료 디지털 아이템샵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상반기 안드로이드 버전에 디지털 아이템샵을 출시한 바 있는 싸이메라는 상대적으로 iOS버전 출시 지연에 따른 안드로이드와 iOS 상대 진영 사용자들간 꾸미기 아이템을 활용한 상호 소통의 아쉬움이 존재했다.
그러나 이번 iOS버전 출시로 iOS 사용자들도 기존 싸이메라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아이템 외 더욱 풍성한 아이템을 활용한 사진 편집이 가능해져 사용자 만족도 향상과 더불어 서비스 활성화 지수 역시 더욱 높아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SK컴즈 관계자는 “안드로이드 버전 내 아이템샵 출시에 따른 안정화 작업 및 사용자 개선 니즈를 반영하여 iOS 버전을 출시하느라 다소 시간이 지체됐다”며 “iOS 버전 출시를 통해 싸이메라는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를 지원할 수 있게 돼 본격적인 수익창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SK컴즈는 BM측면에서 전체적인 큰 틀에서 1차 목표였던 아이템샵 오픈이 완료됨에 따라 하반기에는 주요 거점국가를 중심으로 확실한 매출 구조 확립에 집중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국가별 특성에 부합하는 현지화된 아이템들의 수급에 나서는 동시에 주요 거점국가인 이머징 시장을 타깃으로 한 B2B 상품 발굴에 돌입했으며, 현지 광고시장 의 면밀한 분석 및 대응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위한 기반 마련에 집중할 계획이다.
서비스 Re-positioning(리 포지셔닝)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순차적 서비스 개편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싸이메라는 서비스를 한 단계 발전시키기 위해 오는 10월 대대적인 글로벌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