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상용차 제조업체 볼보트럭은 17일 태국 펫차부리 지역의 까엥 크라첸 레이스 트랙에서 ‘2015 아∙태지역 연비왕 대회(Volvo Trucks Fuelwatch Challenge 2015 APAC Final)’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대회에 한국 대표로 참가한 온로드 부문 유광종씨, 오프로드 부문 남동혁씨, 여성 운전자 부문 김재연씨는 우수한 연비를 기록하며 다시 한번 연비왕 대회 종주국으로서의 위상을 드높였다.

이번 볼보트럭 ‘2015 아∙태지역 연비왕 대회’는 한국을 비롯해 호주, 중국, 인도, 말레이시아, 뉴질랜드, 싱가포르,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총 10개국에서 지역 예선을 통해 선발된 17명이 태국에서 개최된 결선에 참가해 선의의 경쟁을 벌였다.

또한, 뉴질랜드의 참가자 루이즈 메리어트(Louise Marriott)씨가 온로드 부문에 참가해 이번 대회의 종합 우승을 거머쥐는 쾌거를 달성했다.

대회는 온로드, 오프로드 부문으로 각각 진행 되었으며, 온로드 부문은 볼보 FH 440HP 6x2 트랙터에 약 25톤의 화물이 적재된 트레일러를 장착한 후 8.7km의 코스를 주행했다.

오프로드 부문은 볼보 약 25톤의 화물을 적재한 험로전용 FMX 480HP 8x4 덤프트럭으로 약 9km의 비포장 코스를 주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