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집밥 백선생’의 인기 덕분에 프로그램 중 노출되는 각종 주방 살림살이도 덩달아 화제가 되고 있다.
외식경영인 백종원이 집밥을 만드는 장면이 전파를 타면서 백종원이 사용한 냉장고, 그릇, 믹서기 등이 자연스럽게 ‘주방 잇 아이템’으로 입소문이 나고 있다.
‘집밥 백선생’ 주방 아이템은 현재 주부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화제몰이를 하고 있다.
제품이 조리 과정에 잠깐 노출되지만 이 장면을 놓치지 않고 해당 브랜드가 무엇인지 묻고 답변하는 게시물과 댓글이 올라오고 있다.
백주부의 든든한 조력자, 얼음정수기냉장고 LG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LG디오스는 백종원과 네 제자들이 음식 재료를 꺼낼 때마다 노출돼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이미 ‘백종원 냉장고’로 이미지를 굳혔다.
특히 7회 열무국수 코너에서는 백종원이 얼음정수기냉장고로에서 얼음물을 바로 받아 시원하고 맛있는 열무국수를 만드는 장면이 나와 주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얼음정수기냉장고는 미리 얼음을 얼릴 필요 없이 필요할 때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사용이 간편하고 주방을 깔끔하게 한다.
실제로 방송 녹화 때 얼음정수기냉장고는 얼음물을 즉석에서 수시로 제공해 백주부의 진행을 매끄럽게 이어주며 쿡방에서 꼭 필요한 소품으로 역할을 톡톡히 한다는 평가다.
집밥을 더욱 먹음직스럽게…밀양본차이나 ‘델라 그릇’
밀양본차이나는 ‘집밥 백선생’에 ‘델라’ 밥그릇 및 국그릇, 접시 등을 협찬하는 국내 도자기 전문 업체다.
일반 가정집 분위기가 세트장 콘셉트인 ‘집밥 백선생’에서 ‘델라 그릇’은 심플하지만 지루하지 않은 패턴으로 진짜 집밥 먹는 느낌을 자아낸다.
‘델라 그릇’은 방송 직후, 주부들 사이에서 데일리 집밥 그릇으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주부 커뮤니티에서 네티즌들은 “집밥을 더욱 맛있게 보이게 한다”, “어떤 음식을 담아도 잘 어울린다” 등의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밀양본차이나를 포털 사이트에 검색하면 ‘집밥 백선생 그릇’ 키워드가 연관검색어로 함께 거론될 정도다.
4회차 방송 쉐이크 만들기의 조연…필립스 아방세 믹서기
4회 쉐이크 만들기 코너에서는 백종원이 필립스 아방세 믹서기를 사용해 쉐이크를 만드는 장면이 그려졌다.
방송 후, 네티즌들은 쉐이크 따라 만들기를 자신의 SNS에 올리는 등 쉽고 간편한 레시피에 큰 호응을 보였으며 동시에 필립스 믹서기에도 뜨거운 관심이 모아졌다.
백종원이 사용한 필립스 ‘아방세 메탈 믹서기’는 과일 씨까지 남김없이 분쇄하는 강력 분쇄 기술 ‘딥블렌딩 시스템’과 강력한 800W 파워 모터를 그대로 살리면서 스테인리스 용기를 적용해 견고하고 가벼운 것이 특징인 제품이다.
필립스 아방세만의 ‘딥블렌딩 시스템’은 360도로 회전하면서 내용물을 골고루 분쇄하는 프로블렌드 6중 칼날과 믹서기 내부의 칼날을 바닥 중앙이 아닌 오른쪽으로 치우치게 해 용기 내부에서 발생하는 압력으로 내용물을 더욱 강력하고 효과적으로 섞을 수 있도록 고안됐다.
LG 전자 관계자는 “프로그램에 노출되는 주방 살림살이까지 ‘백종원’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화제가 되고 있다”며 “LG 디오스 얼음정수기 냉장고 역시 ‘백종원 냉장고’로 불리우는 등 주부들 사이에서 입소문 효과가 상당한데 이는 진행자 백종원이 요리할 때 냉장고를 직접 사용해 보이면서 ‘후광 효과’를 자연스럽게 높인 결과”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