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아시아나그룹(회장=박삼구)은 17일 오후 서울 광화문의 문호아트홀에서 ‘제15회 금호아시아나배 전국고등학생 중국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한중우호협회와 주한중국대사관이 공동주최하는 대회로 2001년 처음 시작해 올해 15회째를 맞았다.

해를 거듭할수록 그 규모나 지명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중국어 경진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지난 8월 중순부터 국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접수 받아 전국에서 총 51명의 고등학생이 참가했다.

이중 예선을 통과한 20명이 본선무대에 진출했으며 이들에게는 상장과 함께 내년 1월 일주일 동안의 중국 견학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대상 수상자에게는 2016년 7월 개최되는 ‘상하이시 국제청소년캠프’의 참가자격도 부여할 예정이다.

미래조(유학경험 6개월 미만)와 세계조(유학경험 3년 미만)로 나누어 열린 이번 대회는 미래조에서 재현고등학교 2학년 김도윤 군이, 세계조에서는 이화여자외국어고등학교 2학년 정재인 양이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

재현고 김도윤 군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틈틈이 중국어를 공부해 왔던 것이 좋은 결과로 나온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말하기 대회를 열어준 한중우호협회와 중국대사관에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중국에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일본에서도 2008년부터 매년 ‘일본고교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여는 등 한중일 청소년 교류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