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임직원들이 설립한 사회복지법인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이 민족 전통 명절인 추석을 맞아 지역에 거주하는 보육원생들을 초청, 추석 명절 민속놀이를 함께 즐기며 한국 전통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한마음재단은 16일 한국지엠 부평 본사 홍보관에서 한국지엠 세르지오 호샤 사장과 홍보부문 황지나 부사장 등 임직원 및 인천 계명원에서 초청된 보육원생들과 “한국지엠과 함께하는 행복한 추석 만들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한국지엠 임원들과 보육원생들은 전통 민속놀이인 윷놀이와 제기차기를 다같이 즐기며 사자춤 공연을 관람하는 등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했다.

또한 보육원생들에게 한국지엠에서 마련한 선물을 전달하고 함께 레크리에이션 게임을 즐기며 행복한 추석맞이 행사를 가졌다.

호샤 사장은 “어린이들과 함께 한국 전통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어 보람되고 즐거웠다”며, “한국지엠 임직원을 대표해서 주위의 모든 분들이 풍요롭고 행복한 추석 한가위 연휴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최형(인천 계명원, 11세)군은 “오늘 처음 한국 전통 민속놀이를 경험했지만 너무 재미 있었다”며, ”오늘 하루가 너무 즐겁고 행복해 오랫동안 기억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국지엠 한마음재단은 지난 2005년 한국지엠 임직원이 중심이 되어 설립한 사회복지 법인으로 출범 이후 매년 설, 추석, 장애인의 날, 성탄절 등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감을 느끼기 쉬운 명절이나 기념일 등에 다양한 이웃사랑 봉사활동을 펼쳐 오고 있다.

의료비, 장학금, 소외계층 영재학교, 시각장애인 오케스트라 악기 기증 등 소외계층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