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를 앞두고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기면서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하는 ‘패밀리 가전’이 주목 받고 있다.
‘패밀리(Family) 가전’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사용할 수 있어 실용도와 만족도는 물론, 유대감 형성에 도움을 주는 가전을 뜻하는 합성어다.

특히 TV, 오디오, 게임기기, 전동 스쿠터 등은 가족 구성원 모두가 좋아하는 음악, 영상, 엔터테인먼트를 더욱 풍성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
□ 보다 생생한 화질로 모두 함께 즐기는 영화 - 삼성 ‘SUHD TV’
명절 때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모습이 모두가 거실에 둘러 앉아 추석 특집 TV 프로그램이나 특선 영화를 감상하는 장면이다.
특히 올해에는 다양한 채널에서 미이라 3 등 추석 특선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어 오랜만에 만난 친척과 새로운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다.
삼성 SUHD TV는 ‘나노 크리스털’로 구현한 초고화질 기술과 커브드 디자인로 대형 극장에 온 것 같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게 한다.
또한 HDR(High Dynamic Range) 기술로 기존 TV보다 최대 2.5배의 밝기와 더 깊은 명암비를 표현하는 등 압도적인 화질은 같은 영화를 보더라도 더욱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돕는다.
□ 생생한 음악으로 하나되는 가족 - 삼성 ‘무선 360 오디오’
온 가족이 모두 모여 즐거운 분위기를 더욱 돋워줄 수 있는 것이 음악이다. 삼성전자의 ‘무선 360 오디오’는 명절을 맞아 많은 손님들로 북적이는 집 구석구석까지 생생하게 음악을 들려준다.
삼성전자의 ‘무선 360 오디오’는 한쪽 방향으로 소리가 나던 기존 오디오와는 달리 360도 전 방향으로 음향을 균형 있게 내는 것이 특징이다.
독자적인 ‘링 라디에이터(Ring Radiator) 기술’을 바탕으로 온 가족이 프리미엄 음질을 감상할 수 있도록 돕는다.
블루투스 오디오 대비 뛰어난 음질을 즐길 수 있는 와이파이 연결 기능을 갖춰 음악 감상의 즐거움을 한층 더 높여준다.
□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게임 – Xbox One
과거에는 다양한 민속놀이가 추석 명절에 모인 가족애를 돈독히 하도록 도왔다면 요즘은 어른 아이 모두가 웃으며 즐길 수 있는 게임이 그 역할을 하고 있다.
앉아서 하는 게임이 아닌 몸을 움직여 참여하는 게임을 통해 가족 간의 유대감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용 콘솔 Xbox One은 전용 동작 인식 기기인 키넥트(Kinect) 센서를 이용해 광범위한 영역에서 최대 6명의 움직임을 인식한다.
댄스 게임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는 Xbox One의 ‘댄스 센트럴 스포트라이트’로 가족들과 함께 신나는 음악에 춤을 추거나 ‘키넥트 스포츠 라이벌’을 통해 실제 스포츠를 즐기는 것처럼 생생하게 즐기는 동안 함께 있는 시간은 더욱 의미 있게 될 것이다.
□ 편리한 이동과 즐거움을 동시에 – 휴먼웍스 ‘나인봇 E+’
추석 연휴는 청명한 가을 정취를 느끼며 가족 나들이를 하기에 더없이 좋은 기회다. 멀지 않은 거리로 이동한다면 자동차 대신 도심형 전동 스쿠터를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어린 자녀나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 있어 온 가족이 편리하면서도 재미있는 나들이를 계획해볼 수 있다.
서서 타는 바이크 타입인 나인봇 E+는 개인용 차세대 이동수단으로, 운전자의 움직임을 측정하고 스스로 균형을 잡을 수 있는 자이로스코프 센싱 기술이 적용돼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버튼만 누르면 바퀴가 자동으로 잠겨 사람이 북적이는 곳에서도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며, 핸들바 조정으로 제자리에서 360도 회전이 가능해 좁은 공간에서도 이동이 수월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