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가 국내 최소형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를 앞세워 소형 김치냉장고 시장 본격 공략에 나섰다.
중·대형 김치냉장고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른 가운데 증가하는 1~2인 가구 맞춤형 제품으로 틈새시장을 공략, 점유율을 늘려간다는 방침이다.
동부대우전자는 1~2인 가구 및 세컨드 김치냉장고 수요를 겨냥, 2016년형 ‘다목적’ 김치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102리터로 국내 최소형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다.
이 제품은 지난 2013년 11월 출시된 이후 지금까지 월평균 1000대 이상 팔릴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누적판매량은 2만대를 돌파했다.
이 제품은 작은 크기(487 x 1166 x 547mm)로 공간효율성이 뛰어나다. 일반 김치냉장고가 들어가기 어려운 작은 공간에도 무난히 설치할 수 있다.
특히 용도에 따라 제품 전체를 냉동고, 냉장고, 김치냉장고로 변환해 사용할 수 있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1~2인 가구의 보편화에 힘입어 소형 김치냉장고수요는 갈수록 늘어나는 추세”라며 “동부대우전자는 기존 김치냉장고 대비 공간효율성이 뛰어나며 다목적 활용이 가능하고 에너지 절약까지 실현한 신개념 제품으로 소형 김치냉장고 시장을 리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혜경 기자
kyung975@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