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그룹은 11일 정부의 내수 촉진 정책에 부응하고 지방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100억원 규모의 온누리 전자상품권을 구매하기로 결정했다.

삼성그룹은 구매한 상품권을 직원들에게 지급, 직원들이 우체국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전국 각지의 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지급 대상은 광복 70주년 연휴 기간(8월 14~16일)에 근무하는 직원과 제조직 직원 등이다.

삼성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살리기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매년 전통시장 상품권을 구매해 계열사와 협력사 임직원들에게 지급해 왔다.

그러나 전통시장 상품권은 주로 임직원이 거주하는 서울과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유통돼, 타 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직접적으로 이어지지 못하는 한계가 있었다.

이에 삼성 츧은 전통시장 활성화에서 더 나아가 각 지역 특산물을 인터넷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방안을 우체국과 함께 마련했다고 밝혔다.

인터넷 우체국 쇼핑몰은 13일 삼성 임직원들이 이번에 지급받은 상품권을 이용해 손쉽게 지역 특산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별도 사이트를 개설할 예정이다.

해당 사이트는 현재 우체국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는 9000여 종의 상품을 생산지 기준 16개 광역단체별로 구성해 판매할 방침이다. 향후에는 60개 시군구 단위로 확대된다.

우체국 쇼핑몰은 구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단품 외에도 건강보조식품 패키지, 제수용품 패키지 등 1000여 가지의 패키지 상품군을 갖출 계획이다.

삼성은 우체국과 협력해 결제 시스템을 간편화하고, 임직원들의 지역 특산품 구입이 더욱 활발해질 수 있도록 지원, 궁극적으로 농어촌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에 적극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번 온누리 전자상품권 100억원 구매로 삼성이 올해 내수 경기 활성화 지원을 위해 구매한 상품권 규모는 총 600억원에 이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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