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블루투스 헤드셋 '톤(Tone)' 시리즈가 글로벌 판매량 1천만대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톤 시리즈는 2010년 출시 이후 2013년 1월 100만대에 이어 지난해 7월 500만대 판매를 넘었다.
이후 1천만대 돌파까지 걸린 시간은 11개월로, 최근 들어 판매량이 급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는 현재 50개국 이상에서 톤 시리즈를 판매하고 있는데 특히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 인기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NPD에 따르면 톤 시리즈는 미국 블루투스 헤드셋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40% 이상을 기록하며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LG전자는 미국 전체 헤드폰·헤드셋 시장에서도 지난 4월 기준 점유율 13.3%로 2위에 올랐다.
상위 3개 업체 중 음향 기기 전문 브랜드가 아닌 업체는 LG전자가 유일하다.
서영재 상무는 "LG 톤 시리즈의 최상급 음질과 사용 편의성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경쟁사들이 따라올 수 없는 기술력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블루투스 헤드셋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이종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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