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QM3'라는 브랜드로 선보인 르노의 '캡처'가 유럽 시장에서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29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르노 캡처는 올해 1∼5월 유럽에서 8만3천797대가 팔려 소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분야에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2위는 푸조 2008(7만250대), 3위는 오펠 모카(6만9천200대), 4위는 다치아 더스터(5만5천889대), 5위는 닛산 쥬크(4만5천904대)가 각각 차지했다.

르노 캡처는 지난해에도 16만5천600대가 판매돼 푸조 2008(13만5천992대)을 누르고 1위에 올랐다.

이어 다치아 더스터(12만9천462대), 오펠 모카(12만7천300대), 닛산 쥬크(9만7천494대) 순이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캡처가 세련된 디자인과 높은 연비(18.5㎞/ℓ)로 유럽 시장에서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캡처는 2013년 3월 유럽에 출시된 데 이어 지난해 초부터는 QM3라는 차명으로 한국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올해 1∼5월에는 국내에서 7천974대가 팔려 작년 같은 기간(4천495대)에 비해 77.4% 늘어난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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