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여파로 크게 위축됐던 소비 심리가 점차 회복 조짐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26∼27일 여름 정기세일 매출은 지난해 여름세일 첫 금요일과 토요일에 비해 3.2%(기존점 기준)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가정용품(8.9%), 해외패션(7.1%), 여성패션(6.3%), 영패션(2.9%) 부문이 호조를 보였다.

같은 기간 신세계 백화점의 기존점 매출은 작년 대비 1.7% 증가했다.

메르스의 영향으로 외식 대신 집에서 요리를 해 먹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가전(59.9%)과 주방용품(45.8%) 매출이 뚜렷하게 늘었다.

컨템포러리(24.5%), 침구(12.3%), 주얼리(8.6%) 부문도 비교적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롯데백화점도 작년 동기 대비 3.3%(기존점 기준)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주류(25.4%), 레저(13.5%), 스포츠(11.9%), 영트랜디캐주얼(16.3%), 패션잡화(10.1%)의 매출이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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