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이후 대한항공·델타항공·에어프랑스·KLM 탑승객, 제2터미널서만 수속 가능
공동운항편(코드쉐어), 구매한 항공사 상관없이 실제 '탑승 항공사' 터미널 이용
전자항공권·문자메시지 표기된 터미널 정보 및 위치 확인 필수
[이코노뉴스=김태우 기자]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의 개장이 하루앞으로 다가오며 대한항공이 고객들의 항공사 이용에 각별한 주의를 권고했다.
17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오는 18일 부로 대한항공과 델타항공, 에어프랑스, KLM 4개 항공사가 새로이 개장하는 제 2터미널에서 운항하고, 나머지 항공사는 기존 제 1여객터미널에서 운영을 계속한다.
운항하는 항공사에 따라 터미널이 다르므로 사전에 항공사가 위치한 터미널을 꼭 확인해야 하며 공동운항편에 대해서는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공동운항편은 한 항공사가 다른 항공사의 비행기 좌석을 자사의 항공편명으로 판매하는 형태로 구매한 항공사와 실제로 탑승하는 항공사가 다르다.
공동운항편 이용 시 혼란을 피하기 위해 가장 유의할 점은 구매한 항공사 편명과 관계없이 실제로 탑승하는 항공사를 확인한 후 해당 항공사가 있는 터미널을 찾아가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인천에서 사이판 구간을 여행하는 승객이 대한항공에서 KE5779편 항공권을 구매하였다면, 이 항공편은 실제로 진에어(LJ651)가 운항하기 때문에 제1여객터미널에서 탑승 수속이 가능하다.
또한, 인천-광저우 구간을 여행하는 승객이 대한항공에서 중국남방항공과 공동운항하는 KE5829편으로 항공권을 구매한 경우, 실제 탑승할 비행기는 중국남방항공(CZ340)이므로 이 역시 제 1여객터미널을 찾아가야 한다.
반대로, 인천에서 프라하로 가는 승객이 체코항공에서 OK4191편으로 구매하였으나 실제로 탑승할 비행기는 대한항공(KE935)이라면, 제 2여객터미널에서 탑승 수속을 해야한다.
단 델타, 에어프랑스, KLM은 대한항공과 같은 제2여객터미널에서 운영하게 되므로 공동운항편이라도 제 2여객터미널을 이용하면 된다.
실제 탑승할 항공사 및 터미널 확인은 구매 시 수령한 전자 항공권 또는 탑승 전 수신한 SMS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재확인이 필요할 경우 항공권을 구매한 곳으로 문의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이코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