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이성주 기자] '인기명 조갈찜' 토스 행운퀴즈가 화제다.

21일 간편 송금 서비스 토스 홈페이지에는 '인기명 조갈찜' 관련 행운퀴즈가 등장했다.

▲ 토스 홈페이지 캡처

토스는 이날 "요즘 가장 핫한 그 음식! 프리미엄 해물찜 NO.1 인기명입니다! 인기명의 뜻은 '□□□이 모이는 인기있는 장소' 라는 뜻으로 정성스럽게 준비한 특별한 음식을 통해 모든 것을 베풀고, 감사에 보답하려는 진심을 담고 있습니다. □□□ 안에 들어갈 글자는 무엇일까요?"라는 행운퀴즈를 출제했다.

포털 사이트에서 '인기명 조갈찜'을 검색하면 힌트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인기명 조갈찜' 토스 행운 퀴즈 정답은 '사람들'이다.

토스 행운퀴즈는 토스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돈을 상금으로 걸고 퀴즈를 만들어 정답을 맞힌 사람에게 당첨금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토스 앱에서 행운퀴즈로 들어가 화면 하단의 퀴즈 만들기 버튼을 눌러 문제와 추가 설명, 정답과 총상금 등을 설정하면 된다.

두 번째 행운퀴즈는 "인기명의 특제 소스는, 각종 재료와 어우러져 다른 해물찜에서는 맛볼 수 없는 깊은 맛으로 제대로 된 보양식의 기운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이며, 정답은 '당귀천궁'이다.

세 번째 행운퀴즈는 "'랍스터 조갈찜'에는 프라임 등급의 최고급 소갈비와, 문어, 활전복 등의 싱싱한 재료들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화룡점정으로 □ □□ □□한 랍스터를 통째로 곁들여 제공되는데요 □ □□ □□ 에 들어갈 글자는 무엇일까요?"이며, 정답은 '갓잡은싱싱'이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