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5호 태풍 '다나스(DANAS)'가 북상 중인 19일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앞바다에 거센 파도가 몰아치고 있다./ 뉴시스

태풍 다나스 경로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이미 제주도에서는 폭우가 쏟아지면서 주택 침수, 빗길 차량사고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다.

19일 부산기상청에 따르면 북상 중인 제5호 태풍 '다나스'는 우리나라로 북상해 이날 오후 제주도 남서쪽 해상으로 진입한다. 20일 새벽 제주도 서쪽 해상을 지나 아침에 전남 해안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오는 20일 오후 6시께 부산에 최근접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후 태풍은 남부지방을 지나 경북 내륙을 거쳐 동해상으로 빠져나간 뒤 20일 밤 동해상에서 열대저압부(TD)로 약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태풍으로 인해 많은 곳은 500㎜ 이상의 물폭탄이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태풍으로 인한 부산의 예상강수량(19일부터 20일 0시까지)은 150~300㎜다.

제주도 주 서귀포시 안덕면 덕수리 평화로상에서는 이날 오후 1시8분께 제 승용차량이 빗길에 미끄러진 뒤 연석을 들이받아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50대 남성 운전자가 부상을 입었다.

이날 오전 8시21분께 제주시 영평동에서 나무가 도로로 쓰러져 차량들이 통행에 차질을 빚었고, 오전 11시54분께 제주시 이호2동 소재 창고가 침수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