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이혜경 기자] 국내 최대 중고차 매매 전문기업 SK주식회사 엔카(총괄대표 박성철)는 실주행 연비 소비자 시험단 ‘에코서포터즈’ 9기를 SK엔카직영몰 홈페이지에서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SK엔카직영몰에서 운영하는 에코서포터즈는 보유 차의 실주행 연비를 측정해 주행거리, 주행지역(도심 및 고속도로), 운전습관 등을 공유하는 소비자 시험단으로, 매 기수당 10명이 3개월간 활동한다.

▲ ‘에코서포터즈’ 9기 모집/SK주식회사 엔카 제공

활동 기간 중에는 평소 주행습관에 따라 시내 또는 고속주행을 월 1,000km 이상 해야 하며, 매월 2회 이상 연비 측정자료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연비는 가득 주유를 한 뒤 사용한 연료량과 주행거리를 비교하여 측정한다.

‘에코서포터즈’ 9기는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3개월간 활동하며, 매달 10만원의 주유비를 지원 받는다. 매월 우수 서포터즈로 선정되면 주유비 20만원을 추가로 지원하고, 모든 참가자에게는 활동 기간 중 다양한 자동차 용품을 제공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SK엔카직영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운전면허 취득 후 3년이 지난 운전자라면 보유 차량의 차종, 연식, 연료에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다. 최종 참가자는 21일 직영몰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한다.

에코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축적된 연비 자료는 직영몰 홈페이지 실주행 연비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각 모델의 공인 연비와 3,000km 이상 주행 후 산출된 실주행 연비를 함께 제공해 SK엔카 직영차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쉽게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SK엔카직영 최현석 직영사업부문장은 “SK엔카직영에서는 에코서포터즈 활동부터 100여대의 차량이 모여 연비를 겨루는 에코드라이버 대회까지 연비 효율을 높이는 경제적인 운전 습관을 장려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라며 “평소 연비 운전에 관심이 많은 차주라면 이번 기회를 활용해 내 차의 실주행연비를 확인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