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이종수 기자] 포스코건설은 파나마에 발전용량 380㎿의 콜론 복합화력발전소와 저장용량 18만㎥의 LNG(액화천연가스) 탱크를 건설한다고 29일 밝혔다.

포스코건설에 따르면 지난 27일 파나마 콜론주 텔퍼스 산업단지 내 현장부지에서 콜론 복합화력발전 프로젝트 착공식을 개최했다.

▲ 콜론 복합화력발전소 조감도/포스코건설 제공

행사에는 후안 카를로스 바렐라 파나마대통령, 안드레스 리카르도 글루스키 AES 회장, 홍석광 주파나마 참사, 한찬건 포스코건설 사장 등 프로젝트 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했다.

콜론 복합화력발전 프로젝트는 파나마 수도인 파나마시티에서 북쪽으로 약 70㎞ 떨어진 콜론 지역에 LNG 복합화력발전소와 저장용량 18만㎥의 LNG 탱크를 건설하는 프로젝트다.

발전소는 2018년 7월, LNG 탱크는 2019년 5월 준공 예정이다. 공사금액은 6억5000달러(약7800억원)이다.

이 발전소는 파나마 최대 규모로 약 30만 가구가 동시에 전력을 사용할 수 있는 발전용량이다.

발전소가 완공되면 파나마운하 인근 산업단지와 콜론 지역에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가능하게 될 전망이다.

후안 카를로스 바렐라 대통령은 착공식에서 "파나마의 발전수요는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성공적인 콜론 복합화력발전소 건설이 파나마 경제발전에 크게 이바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찬건 사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10년 동안 중남미지역에서 발주처와 함께 쌓아온 신뢰의 결실"이라며 "포스코건설의 품질시공기술력을 전세계적으로 입증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