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조희제 기자] 한국지엠은 최대 카셰어링 기업인 쏘카(SOCAR)와 차량 및 카셰어링 상품의 판매 촉진에 관한 업무 협약을 맺는 등 파트너십 강화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 한국지엠 국내영업본부 이상호 상무(오른쪽)와 쏘카 사업본부 임영기 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지엠 제공

한국지엠과 쏘카는 이날 서울 역삼동 특판본부에서 한국지엠 국내영업본부 이상호 상무, 쏘카 사업본부 임영기 본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서에 서명하고 사업 활성화를 통한 동반 성장에 뜻을 모았다.

이상호 상무는 “카셰어링 고객들에게 이용 요금은 물론, 차량의 안전성, 편의사양, 디자인이 모델 선택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앞으로 쏘카와 같이 신뢰받는 카쉐어링 업체들과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쉐보레 제품에 대한 고객 체험을 더욱 늘려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쏘카 사업본부 임영기 본부장은 “현재 경차 카셰어링 고객들 가운데 상당수가 쉐보레 스파크를 찾고 있고 그 비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한다는 점은 스파크의 제품 경쟁력이 그 만큼 뛰어나다는 것을 반증한다”며, “한국지엠과 함께 경쟁력 있는 상품 운영과 다양한 마케팅을 공동으로 진행해 카셰어링 고객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