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원종서 기자]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판매를 시작한 스포츠 카드 판매량이 250만팩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9월 한국프로축구연맹과 손잡고 K리그 인기 선수들의 사진으로 구성된 축구 포토카드 'K리그 파니니카드'를 업계 단독 출시했다. K리그 파니니카드는 출시 전부터 축구팬들의 큰 화제를 모으며 총 150만팩이 팔려나갔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11월에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파니니카드(EPL 파니니카드)'도 업계 단독으로 선보여 총 70만팩을 판매 했다. 또 겨울 스포츠 시즌인 지난 1월 말부터는 '프로농구 오피셜카드'와 '프로배구 오피셜카드'를 출시해 30만팩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러한 스포츠 포토카드의 폭발적 인기에 세븐일레븐은 신규 카드 출시를 계속 이어가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27일 지난해 11월 출시해 완판시킨 EPL 파니니카드의 스페셜 버전인 'EPL플러스 파니니카드'를 새로 출시한다.

'파니니카드'는 일명 "축구계의 포켓몬 카드"로 불리는 카드로, 축구카드에서는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이탈리아의 세계 최장수 스포츠카드 기업인 '파니니'에서 제작하는 콜렉팅 포토카드다.

EPL플러스 파니니카드는 국내 축구팬들을 위해 특별히 기존 EPL 카드의 기본 구성에 손흥민, 황희찬의 스페셜 카드가 추가됐다.

특히, 손흥민 스페셜 카드의 경우 국내 팬들에게 '캡틴 손흥민'이라는 별칭으로 잘 알려진 만큼 토트넘 주장 완장을 찬 모습을 카드로 제작했다. 또 손흥민, 황희찬 스페셜 카드 모두 희소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골드 색상의 특수 포일(foil)로 제작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