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군인공제회는 ‘김해 복합 스포츠‧레저시설 조성사업’ 투자와 관련, 수익성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유력 정치인 공약사업 이행을 위해 이상한 투자를 강행한다는 의혹을 제기한 한 언론의 보도에 대해 “이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17일 입장을 밝혔다.

2005년에 시작된 ‘김해 복합 스포츠‧레저시설 조성사업’은 김해시 진례면 일원에 주거시설 및 체육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인·허가 문제 등으로 인해 사업진행이 지연되었지만, 2018년 5월 김해시와의 주주간협약 체결을 통해 정상화돼 현재 시공사 선정 및 착공을 앞두고 있다.

군인공제회 측은 “일부 사업계획변경은, 주주간협약상 김해시와 합의된 사항으로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라면서 향후 “사업계획 변경과 주택단지 등의 순차적 착공 및 분양을 통해 수익성이 향상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2017년 삼일회계법인의 사업 타당성 분석 용역 결과를 토대로, 군인공제회는 2024년까지 투자원금 및 이자를 회수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2016년 총선시 ○○○ 후보의 체육시설 건립 공약 이행을 위해 군인공제회가 투자를 강행한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체육시설 설치는 2005년 사업 개시 시점부터 이미 사업계획에 반영되어 있었다고 군인공제회 측은 강조했다.

군인공제회는 이번 의혹 보도에 대해 유감의 표시했다.

군인공제회 측은 “본 사업에 대해 2015년부터 인·허가 취소 및 신규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등, 군인공제회의 사업권을 탈취하려는 음해세력의 시도가 계속되어 왔다”면서 “이번 보도도 해당 세력의 일방적 주장을 반영한 것으로 의심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