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세주마을 파리점 내부 전경.
백세주마을 파리점 내부 전경.

 

[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국순당은 유럽의 핵심지역인 파리에 우리나라 전통주와 우리음식을 즐길 수 있는 우리술 전문주점인 ‘백세주마을 파리점’이 오픈 10년을 맞이했다고 5일 밝혔다. 

‘백세주마을 파리점’은 2014년 3월에 우리나라 전통주 전문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유럽에 매장을 오픈 했다. 프랑스 파리 13구와 5구 경계에 위치한 고블랑(Gobelins) 지구에 총 50여 석 규모로 오픈했으며 10년이 지난 지금도 그 자리에서 운영하고 있다. 

오픈 당시 한국의 맛을 그대로를 전달하기 위해 재료를 한국에서 공수하는 것은 물론, 메인 셰프는 한국의 백세주 마을에서 8년간 경력을 쌓은 주방장을 파견하여 직접 조리한 전통 한국 요리를 선보였다. 메인 셰프는 지금도 한국 백세주마을에서 파견한 전문가가 담당한다.

주류는 국순당 백세주와 국순당 생막걸리, 쌀막걸리 등 우리술을 판매한다. 전통주에 익숙하지 않은 현지인을 위한 유자막걸리와 꿀막걸리도 판매한다. 

국순당 관계자는 “10년전 한식과 우리 술에 대한 현지인의 이해도가 낮은 어려움 속에서 미식의 고장 파리에 백세주마을 파리점을 오픈했다. 그동안 유럽에 한국의 식음료 문화를 전파한 자부심을 느낀다”라며 “최근 K푸드가 전 세계로 확산하는 가운데 이에 어울리는 우리 술을 알리기 위해 더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