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는 20일(현지시간) 하락했다. 사진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베이커스필드의 컨 리버 유전지대의 모습. /뉴시스
국제유가는 20일(현지시간) 하락했다. 사진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베이커스필드의 컨 리버 유전지대의 모습. /뉴시스

[이코노뉴스=조희제 기자] 국제유가는 20일(현지시간) 차익실현 매물 등 영향으로 하락했다.

이날 로이터통신 등 외신들에 따르면 미국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서부텍사스산중질유(WTI) 3월물 가격은 전거래일보다 1.3%(1.01달러) 내린 배럴당 78.18달러에 마감했다.

북해산 브렌트유 4월물은  1.3%(1.05달러) 하락한 배럴당 82.51달러에 거래됐다.

WTI는 지난 주 중동 긴장이 고조됨에 따라 주간 기준으로 3% 이상 상승해 3개월래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날도 장중 한때 중동리스크 고조 영향으로 79.90달러까지 상승해 지난해 11월중순이후 최고치를 경신하기도 했다. 

하지만 약 3개월만의 최고치 수준을 유지해온 국제유가는 이날 차익실현 매물이 쏟아지면서 하락반전했다.

토터스 캐피털의 선임 포트폴리오 매니저인 로버트 툼멜은 “국제유가가 지난주 견조한 상승세를 보이자 트레이더들이 부분적으로 차익 실현에 나섰기 때문에 이날 유가가 하락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TD증권 애널리스트 다니엘 가니는 “시장에서는 새로운 거래재료를 기다리는 분위기가 강했다”고 지적했다.

한편 대표적인 안전자산인 국제금값은 달러가치 하락 등 영향으로 3거래일 연속 상승했다. 이날 뉴욕상품거래소에서 4월 금가격은 0.8%(15.7달러) 오른 온스당 2039.8달러에 거래됐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