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KT그룹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는 AI기반 통합 마케팅 인텔리전스 툴 ‘데이터킷(Datakit)’을 공식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데이터킷(Datakit)’은 나스미디어가 수년간 광고 캠페인 집행을 통해 누적된 방대한양의 데이터를 통합 가공하여, 효과적인 캠페인 성과 관리에 필요한 핵심 솔루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마케팅 데이터의 효과적 관리와 분석을 위해 마케터의 관점에서 기획, 설계된 것이 차별점으로, 전문 분석 조직과 담당 광고팀을 통한 데이터 기반의 컨설팅이 포함돼 클라이언트의 도구 활용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데이터킷(Datakit)’이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는 ▲리포트 도구(리포트 적재 통합 및 시각화), ▲벤치마크 도구(캠페인 효율 벤치마크), ▲믹스모델 도구(미디어 믹스 모델) 등이다.

리포트 도구는 매체 연동 및 데이터 통합 처리 기능을 통해 분산된 데이터에 대한 반자동화 관리는 물론, 성과 리포트에 대한 시각적 편의를 제공한다. 

믹스모델 도구는 ‘데이터킷 (DataKit)’의 핵심 도구다. 집행 누적 데이터 기반의 머신 러닝과 계량 경제학적 알고리즘 적용을 통해 고객별로 최적화된 맞춤 캠페인 성과 분석 및 예산 계획을 제공하며, 마케팅 믹스 모델(MMM) 도구 ‘바이퍼(VIPer)’와 광고 통합시청률 분석 도구인 ‘리믹스(ReMix)’로 구성돼 있다.

‘바이퍼(VIPer)’는 다양한 요인을 통제 후 마케팅 목표에 대한 광고 성과를 분석해 예산 계획에 대한 방향성을 제공한다.

박평권 나스미디어 대표는 “최근 AI를 기반으로 생산된 데이터의 활용이 중요해지고 있지만, 데이터의 분산화가 가속화되어 마케터 관점의 데이터 통합 관리와 해석이 어려운 상황”이라며, “나스미디어의 ‘데이터킷(Datakit)’이 이 같은 문제를 해소하고 클라이언트에게 성공적인 Data-Driven 마케팅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