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규 우리은행장
조병규 우리은행장

 

[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조병규 우리은행장은 2일 "당면한 위기에도 당당히 맞설 수 있도록 우리의 핵심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근본적인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야 한다"며 "고객님들과 함께 성장하면서, 미래금융을 선도할 수 있는 은행이 되어야 되겠다"고 밝혔다.

조병규 은행장은 이날 발표한 신년사에서 "작년 한 해 우리의 노력으로 반전의 기반을 만들었다면, 올해는 그 기회를 살리기 위한 더 큰 영업력을 발휘하여 우리은행의 미래를 책임질 변곡점을 만들어야 하는 정말 중요한 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것이 있다"며 "그것은 바로 ‘절실함’과, ‘집중력’"이라고 설명했다.

조 은행장은 "우리가 절실한 마음으로 업무에 집중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거나 가치 있는 경험을 하게 되면 경험 자체가 나의 자산이 되었다는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며 "이런 경지를 ‘초집중(超集中)’이라 부르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우리 모두의 ‘초집중’을 통한 성장 경험이 조직의 성장과 경쟁력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을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조 은행장은 "전문성, 능동성, 도덕성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를 통해 경영목표와 전략에 ‘초집중’하여 미래를 선도할 수 있는 우리의 힘을 키워가야 한다"고 주문했다.

조병규 은행장은 2024년 경영목표를 '핵심사업 집중, 미래금융 선도'로 정했다 . 또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여섯 가지 전략 방향을 수립했다고 그는 밝혔다.

조병규 은행장은 "기업금융과 개인금융, 글로벌 등 우리가 가진 핵심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며 "통신, 여행 등 다양한 산업과 연계한 신시장 개척과, 신탁, IB 등 비이자 사업 확대로 미래 성장성을 확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환경과 제도 변화에 능동적인 대응을 위해 실효성 있는 내부통제와 선제적인 리스크 관리 체계를 확립하고, 자체 IT 개발 역량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디지털/IT 플랫폼 경쟁력을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