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 (사진=우리금융그룹)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 (사진=우리금융그룹)

 

[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2일 "올 한해가 우리금융이 역동하는 모멘텀이 되도록 선도 금융그룹 도약을 위해 함께 나아가자"고 밝혔다.

임종룡 회장은 이날 발표한 신년사에서 "우리 그룹이 지난해 동안 선도 금융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한 초석을 다졌다면, 올해에는 우리의 실력을 온전히 발휘하여 고객과 시장이 우리의 변화된 모습을 체감할 수 있도록 명확한 성과들을 보여줘야 할 때"라고 말했다.

이에 우리금융그룹은 올해의 그룹 경영목표를 '선도 금융그룹 도약 “역량집중·시너지·소통”'으로 수립했다.

임 회장은 "차별화된 선택과 집중의 성장전략을 추진하고, 그룹 시너지를 더욱 강화하면서 고객, 직원 모두와 활발히 소통하는 기업문화 혁신을 통해 반드시 선도 금융그룹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강조했다.

임 회장은 "기업금융 명가의 위상을 되찾아야 한다"며 "증권업 진출에 대비해 그룹 자체 역량을 강화하고 비은행 포트폴리오 확충을 병행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철저한 리스크관리’로 불확실성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임 회장은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부실 우려 등을 거론하면서 "위험 요인별 모니터링과 글로벌 리스크 관리에 초점을 맞추고 성장이 있는 부분을 선제적으로 점검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는 ‘그룹 시너지’의 영역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임 회장은 "그룹 내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그 범위를 연결·확장해 나가야 한다"며 "디지털과 정보기술(IT)에 대한 경쟁력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임 회장은 "기업문화 혁신을 고도화하는 한 해로 만들어야 한다"며 "내부통제 체계도 사각지대가 없도록 더욱 실효성 있게 업그레이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