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가격이 100만달러에 달할 것이라는 아더 헤이스 비트맥스 창업자의 주장을 소개한 인베스팅닷컴 온라인 기사. 관련화면 캡쳐
비트코인 가격이 100만달러에 달할 것이라는 아더 헤이스 비트맥스 창업자의 주장을 소개한 인베스팅닷컴 온라인 기사. 관련화면 캡쳐

 

[이코노뉴스=서양희 기자] 비트코인 온라인 거래플랫폼, 비트멕스(BitMEX) 공동 창립자인 아더 헤이스(Arthur Hayes)가 또다시 대담한 예언을 내놨다. 미국과 중국 중앙은행의 금리조정 메커니즘에 따라 비트코인 가격이 결국 7자리 이정표, 즉 100만달러대에 도달한다는 것이다.

4일 인베스팅닷컴에 따르면 헤이스 창업자는 미국 연준의 긴축정책과 중국의 통화완화 등 글로벌 G2 경제의 통화정책 맞물리면서 비트코인 가격의 상승을 조장하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장기금리 상승을 제한하려는 중앙은행의 노력이 계속될수록 비트코인의 가치가 높아지게 되며, 이는 결국 비트코인 가격을 현재보다 2,700% 가량 높은 수준으로 유도하게 될 것이라는 예상했다.

비트코인 가격에 대한 대담한 주장은, 최근의 강세가 시작되기 적인 지난 3월부터 제기된바 있다.

헤이스 창업자는 지난 분석자료에서 중국 통화당국의 완화된 정책이 이어질 수 밖에 없는 구도를 비트코인과 연결시켰다.

또 유럽과 일본의 광범위한 부양책을 예상하여 일반 국채로 몰리던 자금이 비트코인 및 기타 암호화폐로의 전환이 이뤄질 것이며, 이를 토대로 비트코인 가격의 폭발적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