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은 경남 거제시에 전용마리나시설을 갖춘 신개념 고급해양리조트를 조성한다고 3일 밝혔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4일 거제시와 함께 리조트 신규건설사업을 골자로 하는 ‘거가대교 관광지 조성사업’ 착공식을 갖는다.

▲ 거제 복합리조트 조감도/한화그룹 제공

이 리조트는 2018년 7월까지 개장할 예정이며, 총 2천여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424실 규모로 만들어진다.

리조트 건설이 완공되면 향후 20년간 운영단계에서 약 1만명 이상의 고용유발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리조트는 경남 거제시 장목면 농소리 일원 3만4천평 부지에 만들어진다. 또한 새로운 컨셉의 고급 해양 마리나 리조트 단지로 선보이게 되어 남해안 지역의 새로운 명물로 거듭나게 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13번째 리조트로 탄생하게 되는 프리미엄급 거제리조트는 우선 거제지역의 명물인 흑진주 몽돌해변을 프라이빗 비치(beach)로 배치해 휴양객들의 편의성과 독립공간을 제공할 전망이다.

자연과 어우러지는 해안 산책로와 바다를 바라보는 인피니티풀 및 스파시설 등 자연 친화적 해양리조트의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리조트 자체의 전용 마리나를 건설해 주변의 한려해상국립공원을 조망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원스톱 요트 투어를 떠날 수 있는 복합 럭셔리 휴양 시설로 개발될 계획이다.

한화그룹이 주도하에 개발되는 거가대교 관광지 조성사업은 2018년 7월 개장 예정으로 ‘해양관광 휴양도시’를 비전으로 하는 거제시의 체류형 관광인프라 구축을 위한 핵심적인 사업이다.

전국 12개 체인의 한화리조트와 5성급 호텔 더 플라자를 비롯해 126홀의 골프장과 국내 최대규모의 아쿠아리움 브랜드인 아쿠아플라넷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레저 업계 선두주자인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거제시와 MOU를 맺고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심경섭 대표는 “36년 리조트 운영의 길을 걸어온 회사의 운영 노하우를 총 동원해 거가대교 관광지 조성사업에 기존의 리조트 컨셉과 전혀 다른 새로운 사업 모델 도입을 통한 제 2의 도약을 마련하겠다”며, “이를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지역과 함께하는 상생기업으로서 발돋움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