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유소가 17년 연속 K-BPI 1위로 선정됐다. (사진=SK주유소)
SK주유소가 17년 연속 K-BPI 1위로 선정됐다. (사진=SK주유소)

 

[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SK주유소가 ‘2023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주유소 부문에서 17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K-BPI는 1999년부터 국내 각 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 지수다. 

지난해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박미주유소에 국내 1호 ‘에너지슈퍼스테이션’을 오픈함으로써 주유소의 친환경 에너지 거점으로의 진화를 추진 중에 있으며, 전기차(EV) 충전 기술을 보유한 미국 ‘아톰파워’, 구독형 세차모델을 갖춘 국내 스타트업 ‘오토스테이’에 투자해 친환경 모빌리티와 에너지솔루션이 결합된 미래형 에너지 사업을 위한 핵심 기술 및 역량을 확보한 바 있다. 이를 통해 그린(Green) 에너지 시대에 걸맞은 친환경 플랫폼 네트워크로 거듭나는 초석을 다지는 중이다.

SK주유소는 이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에너지 공급이라는 본연의 역할 뿐 아니라 ‘삶의 에너지와 행복을 채우고 나누는 공간’으로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한 혁신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오종훈 SK에너지 P&M(Platform & Marketing) CIC(Company In Company) 대표는 “SK주유소는 올해도 색다르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고객과 소통할 예정”이라며 “지난해 마련한 기술과 역량을 결합해 플랫폼 사업자로 진화와 발전을 거듭해, 고객 친화적인 친환경 서비스도 같이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