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서양희 기자] 경기 군포경찰서가 교통규칙 범칙금 상습 체납자로부터 암호화폐를 압수해 대납 처리한 사례가 세계 언론의 주목을 받고 있다. 사실상 벌금을 암호화폐로 납부 받은 상황에 대해, 한국이 암호화폐 상용화의 주요 모델이 됐다는 분석이다.

18일 코인텔레그래프는 국내 지방언론의 보도를 인용, 서울 근교의 군포시에서 경찰이 교통 벌금을 체납한 개인의 거래계좌에서 암호화폐를 압수하는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 중이라고 소개했다.

코인텔레그래프는 인구 27만5,000명의 군포시가 2022년 범칙금 체납자에 대한 암호화폐 압수 시범사업 대상지로 선정됐으며, 해당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코인텔레그래프는 이 프로그램이 2022년 상반기에 성공적으로 추진되면서 군포시의 연간 목표를 88%나 달성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또 군포경찰서가 거둬들인 약 759달러 가량의 암호화폐가 포함됐는데, 이는 납부의무자의 은행계좌가 고갈되었기 때문에 이뤄진 조치라고 설명했다.

코인텔레그래프는 이번 조치를 한국 사법당국이 암호화폐의 가치를 인정한 사례라고 평가하는 한편, 한국의 암호화폐 시장규모가 지난해 459억 달러에 달했던 점도 글로벌 독자들에게 환기시켰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