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SK루브리컨츠는 24일, 엔진오일 브랜드인 ‘SK지크(SK ZIC)’가 러시아 엔진오일 분야 ‘국민 브랜드(Narodnaya Marka, 나로드나야 마르까)’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SK루브리컨츠에 따르면 러시아 상공회의소와 국민 브랜드 선정위원회가 주관하는 ‘국민 브랜드’는 러시아 소비자들에게 최고 품질을 인정받은 제품만이 획득할 수 있는, 러시아 최고 권위의 브랜드 인증이다.

1998년부터 시행돼 총 93개 분야에 걸쳐 평가가 이뤄지고 있으며, 엔진오일 분야 국민 브랜드는 2015년부터 선정하기 시작했다.

SK지크는 지난 1998년 ‘혹한의 땅’ 러시아 엔진오일 시장에 첫발을 내디딘 지 20주년 만에,‘국민 브랜드’로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SK루브리컨츠는 향후 2년간 러시아에서 판매되는 SK지크 제품에 국민 브랜드 로고를 부착해 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획득했다.

SK루브리컨츠 관계자는 “SK지크는 러시아 현지 브랜드, 글로벌 유명 브랜드와 경쟁해 소비자 선호도가 가장 높다는 것을 증명해냈다”며, “엔진오일 분야 국민 브랜드로 선정된 만큼 러시아 시장에서 제품과 브랜드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K루브리컨츠는 “한 겨울 최저 기온이 영하 40도를 오르내리는 러시아 기후에 맞춰 저온 시동성을 강화하는 등 러시아 특성에 맞는 엔진오일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며 “이는 마케팅 활동을 통해 SK지크가 ‘고품질 엔진오일 수입 브랜드’라는 인식을 쌓아온 결과”라고 설명했다.

한편, SK지크는 지난 달 한국 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한 한국 산업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엔진오일 분야 1위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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