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KB국민은행은 ‘리브 Next’에 스타프렌즈 캐릭터 ‘콜리’와 대화하며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AI 뱅킹 서비스 ‘콜리와의 대화’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KB국민은행과 SK텔레콤은 지난해 ‘인공지능 누구(NUGU) 기반 AI 뱅킹 서비스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뱅킹 앱에 AI 서비스를 탑재한 ‘콜리와의 대화’를 선보였다. 

‘콜리와의 대화’는 ‘콜리’가 3D 캐릭터로 등장해 고객과 대화하고 요청에 응답한다. ‘리브 Next’ 앱에서 “콜리야”하고 부르면 ‘콜리와의 대화’를 시작할 수 있고 상황에 따라 다양한 애니메이션도 선보인다.

‘콜리와의 대화’를 통해 처리할 수 있는 업무는 송금/잔액조회와 같은 금융 거래뿐만 아니라 날씨/감성대화/백과사전까지 다양하다. 또한 ‘목소리 모드’뿐만 아니라 채팅을 통한 대화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잔액조회 및 출금을 위해 계좌 정보와 입금 계좌 별명을 등록하면 계좌번호를 입력할 필요 없이 대화를 통해 별명만으로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리브 Next에 ‘콜리와의 대화’ 외에도 다양한 AI 기반 서비스를 통해 더욱 확장된 금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향후 메타버스 등 새로운 트렌드를 접목한 새로운 금융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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