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나눔재단(이사장 김한조)은 저소득가정의 성적 우수학생 319 명을 ‘2015년 하나장학생’으로 선발했다고 28일 밝혔다.

‘하나장학금’은 1989년부터 KEB하나은행이 국내 저소득가정 자녀의 학업 지원을 위해 운영해오던 장학제도로서, 2006년부터는 나눔재단이 승계하여 지원해 오고 있다.

올해에는 고등학생 132명을 포함, 총 319명의 장학생에게 총 354백만원의 장학금이 지원될 예정이며, 11월말까지 KEB하나은행 전국 각 지점에서 ‘하나장학생‘이 재학중인 학교를 직접 방문해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KEB 하나은행으로부터의 ‘하나장학금’ 승계 이후 재단은 장학금 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오고 있다.

이번에 아깝게 장학생으로 선발되지 못한 학생에게는 더 열심히 학업에 정진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을 지급해 격려했다.

재단은 ‘하나장학금’과는 별도로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KEB하나은행이 진출해 있는 동남아시아 개발도상국의 우수 대학생을 대상으로도 10년째 장학금을 지원해 오고 있다.

올해 해외의 ‘2015년 KEB HANA Scholarship’ 수여식은 11월 중 각 국가별로 현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국내에 유학중인 개발도상국 출신의 대학생 중 재정형편이 열악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장학금’, 개발도상국 출신 결혼이주여성 지원을 위한 ‘다문화주부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하나장학금 제도는 국내외 인재 양성과 함께 국위 선양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앞으로 장학지원 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저소득가정 청소년의 미래 개척과 KEB하나은행,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국가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