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훈 HMM 대표이사.
배재훈 HMM 대표이사.

 

[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배재훈 HMM 사장은 2022년 새해에는 급변하는 경영환경과 시황에 대한 대비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배재훈 사장은 31일 신년사를 통해 “우리 앞에 펼쳐질 2022년은 무수한 기회와 위협이 상존하는 시기가 될 것”이라면서 “국가 기간산업인 해운산업의 주역으로서 국가와 사회에 기여함과 동시에 작년의 경영성과를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또 다른 성장과 도전을 이뤄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배 대표이사는 "올해는 사상 최대의 경영 실적을 기록하며 본격적인 성장의 발판을 다진 한 해"라고 회고하면서 “안정적인 수익 창출과 동시에 패러다임의 변화에도 뒤처지지 않아야 한다”고 말했다. 

배 사장은  월트디즈니의 경영 신조를 빗대 'Dream-Believe-Dare-Do-Deliver'를 새해 경영 키워드로 내세웠다.

꿈을 꾸고, 믿음을 가지고 꿈을 실천하라는 의미의 'Dream-Believe-Dare-Do'에 해운업의 기본인 'Deliver'를 추가한 것이다.

이어 그는 "우리의 꿈, 믿음 과감한 실천을 통해 우리만의 성공 스토리를 만들자"면서 "언제 종식될지 모르는 코로나19 팬데믹과 글로벌 물류 대란으로 인한 공급망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중장기 사업계획에 따라 경쟁력 있는 선대를 확보함과 동시에 선사, 화주 등 이해 관계자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수익 창출의 기반을 다져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