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자동차금융 통합 플랫폼 '우리WON(원)카'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우리WON카’ 플랫폼은 자동차금융에 강한 우리금융캐피탈을 중심으로 우리은행, 우리카드 3개의 자회사가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우리WON카는 ▲나의 대출한도 ▲우리WON Pick ▲우리차고 등의 주요 서비스를 통해 경쟁력을 갖췄다고 우리금융그룹 측은 설명했다.

먼저, ‘나의 대출한도’는 한 번의 조회로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금융캐피탈의 금융상품을 통합 제공하는 서비스다. 

‘우리WON Pick’은 고객에게 간단한 질문을 통해 받은 답변을 기준으로 맞춤형 금융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다양하고 복잡한 금융상품 선택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고객에게 맞춤형 금융상품을 제시한다.

또한, ‘우리차고’는 본인 명의의 차량번호를 등록하면 차량정보, 내차시세, 정기검사일정 등의 차량 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향후 자동차 정비 및 주차 등 생활밀착형 차량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우리WON카 플랫폼은 그룹 디지털 경영전략의 일환으로 개발됐고,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향후 그룹시너지를 더욱 확대해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