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어 만 기자] 국제유가는 30일(현지시간) 석유수출국기구(OPEC)와 러시아 등 주요 산유국 모임인 OPEC플러스회의를 앞두고 관망세를 보이며 하락했다.

▲ 국제유가는 30일(현지시간) 하락했다. 사진은 중국해양석유총공사(CNOOC) 소속 석유시추선. /뉴시스

이날 블룸버그통신 등 외신들에 따르면 뉴욕상업거래소에서 서부텍사스산중질유(WTI) 5월물 가격은 전거래일보다 1.6%(1.01달러) 하락한 배럴당 60.55달러에 마감했다.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북해산 브렌트유 5월물은 1.9%(1.20달러) 하락한 배럴당 63.78 달러에 거래됐다.

초대형 컨테이너선 에버 기븐호의 좌초로 막혔던 수에즈 운하의 통항이 재개되면서 다음달 1일 열리는 OPEC플러스회의에 초점이 맞춰졌다.

또 주요 산유국인 사우디아라비아가 6월까지 감산을 연장하는 방안을 지지할 수 있다는 로이터 통신의 보도가 나왔다.

JP모건도 OPEC플러스가 생산 감산을 5 월로 연장할 것으로 보이며, 사우디아라비아가 6월 말까지 자발적 감축을 2개월 더 연장 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 이들이 6~8월까지 하루 50만 배럴 씩 생산을 추가하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달러는 주요 통화에 대해 상승하고 엔화에 대해 1년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달러강세도 유가하락을 부추기고 있다.

한편 국제 금값은 달러 강세 영향으로 하락했다. 이날 뉴욕상품거래소에서 4월물 금 가격은 전 거래일보다 1.7%(28.30달러) 하락한 1683.90달러에 마감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