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국민 요리사 백종원과 국민 맥주 카스가 다시 한 번 유튜브에서 만난다.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광고 모델 백종원 대표와 새로운 유튜브 프로젝트 ‘포차 720’을 유튜브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카스의 ‘포차 720’은 음식과 가장 잘 어울리는 대한민국 대표맥주인 카스의 맛을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전달하기 위해 ‘랜선 맥주포차’에 손님들이 방문하는 컨셉으로 꾸며졌다.

포차의 상호 ‘720’은 ‘포차에서 놀고 즐기고’라는 뜻을 담은 칠링 앤 고(Chillin-n-go)’를 숫자로 표현한 것이다.

이번 시리즈에는 지난 5월 카스와 백종원 대표의 첫번째 프로젝트 ‘알짜 맥주 클라쓰’에서도 함께한 개그맨 양세형과 ‘백종원의 골목식당’의 MC로 활약 중인 배우 정인선이 새롭게 합류했다.

첫 영상은 백종원 대표가 첫 손님들인 양세형, 정인선과 함께 ‘포차 720’의 이곳저곳을 살펴보는 모습으로 시작한다. ‘포차 720’은 음식 조리를 위한 전용 주방 뿐만 아니라, 카스 전용 맥주 자판기, 맥주 4병을 한 번에 딸 수 있는 ‘1샷 4바틀 병따개’ 등 이색적인 굿즈와 포차 스타일 인테리어로 구성되어 있다.

백 대표는 카스와 어울리는 안주로 ‘베이컨 달걀 후라이’, ‘마늘 닭 모래집 볶음’을 선보였다.

영상에서 백 대표는 “요새 광고는 진심이 담겨야 한다. 나 카스 모델이다”라고 말했다.

유희문 오비맥주 마케팅 부사장은 “포차720은 백종원 대표가 가진 음식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맥주에 대한 애정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국민맥주 카스의 매력을 유쾌한 방식으로 전달하고자 기획됐다”며 “카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맥주로의 자리를 공고히 할 것”이라 밝혔다.

‘포차720’은 10월 22일 첫 편을 시작으로 12월까지 다양한 컨텐츠를 유튜브를 포함한 카스의 공식 SNS 채널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23일부터 카스 공식 홈페이에서는 영상 내 안주 레시피 등을 소개하는 미공개 콘텐츠 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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